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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방법 공통 안내 (Zoom) [2021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24 조회 1484
첨부파일
2021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은 모든 참가자(온라인/오프라인 등록자)가 모든 세션(온라인/오프라인 세션 포함)에 참여(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것을 전제로 하여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대면/비대면 병행 진행합니다.
 
– 세션 room별로 Zoom 화상회의가 개설되고, 학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자 로그인 후 접속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비대면 발표와 현장 대면 발표를 병행하여 진행됩니다. Zoom(실시간 화상회의)에 의한 온라인 세션 진행을 원칙으로 하되, 불가피하게 현장에서 발표하고자 하는 발표자는 동일한 Zoom 화상회의 방식으로 현장에서 발표 가능합니다.
 
– 방역지침에 따라서, 현장 세션 room에는 좌장과 발표자 외 참석자 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발표자료는 학회에 제출하지 않고, Zoom에 입장하여 화면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발표합니다. (단, 현장발표의 경우 행사장에 설치된 노트북을 이용하여 발표됨으로 현장 노트북 바탕화면에 사전에 자료 저장)
 
– 카메라와 마이크를 활용할 수 있는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을 준비하여 세션에 참여 합니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로는 참여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 행사장에는 Zoom이 설치된 노트북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 Zoom 프로그램을 사전 설치하여 컴퓨터의 오디오 및 비디오 상태 사전 테스트 바랍니다. 또한 줌 프로그램의 기본적 사용법, 발표자료 공유방법등을 미리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마이크보다 USB 혹은 유선 마이크 이용)
 
– 학회에서 사전 리허설 참여에 대한 안내를 별도로 드릴 예정이며, 반드시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Zoom 발표 방법>
1. 발표시간은 사전에 정확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 세션 시작 10분 전에는 반드시 입장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3. 줌 세션 입장 시 성명/소속 정확히 기재 후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4. 발표 시 좌장이 발표자 마이크 음소거를 해제하오니, 발표자는 마이크와 비디오 활성화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좌장의 지시에 따라 본인 차례에 화면공유를 통하여 발표 실시합니다.<화면 공유> 기능 클릭 후 본인 발표 자료를 선택하고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유화면 우측 하단에 <포인터 효과>, <슬라이드 모두 보기>등을 이용하여 발표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6. ‘플로팅 컨트롤 바’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숨겨지나 발표에 방해가 되는 경우는 <더보기>메뉴에서 <플로팅 컨트롤 숨기기>를 합니다.
7. 발표 및 질의응답이 모두 끝난 후에는 <공유 중지>를 클릭합니다.
8. 발표시간 체크 및 다음 발표 관리는 좌장이 하게 됩니다.
 
<학생구두발표 준비사항>
- 발표시간은 총 10분 (질의응답 포함)입니다. 정확한 발표시간은 당일 세션 좌장이 정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발표자료는 학회에 제출하지는 않으며, 세션(Zoom) 입장하여 화면 공유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발표합니다.
- 카메라와 마이크를 활용할 수 있는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을 준비하여 세션에 참여 합니다.(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로는 참여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
 
<포스터발표 준비사항>
- 포스터발표는 학술대회 홈페이지 플랫폼으로 진행됩니다.
- 포스터 발표자는 4월 15일(목)부터 16일(금)까지 포스터발표 내용에 대한 질문을 확인하여 개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올려야 합니다.
- 포스터 세션 심사자가 학술대회 웹사이트에 게시된 포스터 내용을 평가하여 우수 포스터를 선정합니다.
학술대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관심 있는 포스터발표 논문 하단의 질의응답을 이용하여 질문합니다. 발표자는 해당 포스터발표 논문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등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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